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타로카드 분석 메이저 아카나 낱장풀이 - 8. 정의 (The justice)



정의 (Justice)

) --> 

) --> 

아카나 풀기

) --> 

자신의 손을 벗어난 선택이나 결과에 관련된 이미지다. 확신을 갖고 결정하기가 쉽지 않다는 의미도 있다. 반대로 자신만의 주관에 따라 공정한 판단을 내리게 된다는 면에서 매우 긍정적이다. 연애운을 보는 배열법에서 이 카드가 나오면 좋은 친구를 만날 가능성이 높다. 남녀간의 우정과 사랑 사이에서 어느 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원만한 관계를 형성하는 장점이 보인다. 재물운을 보는 배열법에서라면 주변 상황에 대한 빠른 판단으로 확실한 주식배당금을 얻거나 일정한 유산을 상속받는 다는 의미가 나온다.


아카나 읽기

) --> 

공직에 몸담고 있는 가족이 있거나, 공무원에 뜻을 둔 사람의 아카나다. 성격상 그는 빈큼이 없지만 융통성이 적고 불특정 다수와 만나기를 꺼려하며 안정된 직업을 선호하는 성향이 있다.


남자의 경우에는 옳고 그름에 대한 사려 깊고 정확한 판단력을 보유한 사람이다. 그러면서도 정에 약해 아무리 못된 짓을 저질렀어도 상대가 솔직하면 관용을 베푼다. 이해심이 많지만 참았던 것을 한꺼번에 노출하는 성급함도 있다. 


여자의 경우에는 여성미에 더해 똑 부러지는 성격이라 애인보다는 믿음직한 남자친구가 많다. 자신감이 뚜렷하고 이성적인 판단력으로 여장부 소릴 듣지만 자신의 약점을 내보이지 않으려는 성향과 잘못을 용납하지 않으려는 강직함 탓에 주변 사람들에게 부담을 주기도 한다. 애인이 생기면 매우 원만한 사이를 만들며, 관계를 주도해가는 타입이다. 속에 감춰진 애교가 매력적이다.


직업의 경우에는 외국과 수입.수출에 관련된 무역업에 종사하는 사람등과 친숙한 카드, 지적 저작권을 담당한는 에이전시와 같은 분야나 통역, 관광가이드, 항공승무원에게 좋은 일이 생긴다.


 

★ 아카나 분류

) --> 

1. 일반적 의미 : 정의, 합리적, 평가, 정확, 신중, 조화, 결단

) --> 

2. 건강적 의미 : 허리, 눈, 각막, 비만, 신장, 폐, 귀

) --> 

3. 장소적 의미 : 법원, 행정관청, 전시실, 시험장, 연구소

) --> 

4. 직업적 의미 : 법조인, 중개인, 소송 대리자, 경매인, 에이전시, 분석가

) --> 

5. 애정의 의미 : 신중한 연애, 조화로운 관계, 우정에서 사랑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