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타로카드 분석 메이저 아카나 낱장풀이 - 14. 절제 (Temperance)



절제 (Temperance) 

 

★ 아카나 풀기

 

현재 진행되고 있는 상황을 암시한다. 조급한 마음은 버리는 것이 좋을 듯하다. 애정에 관해서라면 과정으로 이해하라는 의미다. 일시적인 느낌보다는 천천히 다가가는 모습으로 이해하면 좋을 듯하다. 우정에서 사랑으로 발전해나가는 과정이라 볼 수 있다. 사업에 관해서도 문제들이 해결되어가는 과정으로 이해하는 것이 좋으며, 서로의 동질성을 찾아가는 의미라 할 수 있다.


 ★ 아카나 읽기

 

답답하게 일이 꼬여 있을 때 이 아카나가 나오면 무언가 기대할 만한 상황이 전개될 것임을 예고한다. 반면 현재 자신은 느슨해진 상황이거나 무언가 뚜렷한 의지를 갖지 못한 상태일 때 이 카든느 지루한 생활이 되풀이 될 수 있음을 경고한다. 외국계 회사에 입사원서를 접수하고 결과를 기다리는 이나 여행사, 항공기승무원, 관광가이드 시험을 앞둔 이에게 좋은 소식이 온다는 것을 나타낸다. 왜냐하면 이 카드는 이질적인 공간이나 상황과 뒤섞여야 할 필요를 강조하는 카드이기 때문이다. 필요성은 당신에게 기회를 가져다줄 것이다. 여기서 반드시 기억할 것은 무엇이 필요한 것인지를 먼저 잘 깨달아야 한다는 점이다. 회사와 가정 이 둘밖에 모르는 성실하지만 다소 고지식한 사람에게 자주 나오는 카드이기도 하다. 연애에서는 외국인과 인연이 있을 가능성이 있다. 특히 열애 중인 사람이라면 속도조절을 잘 해야한다는 의미를 나타낸다. 하지만 애정전선은 쾌청이니 노래를 부를  만 하다. 이 절제 카드는 주로 무언가를 넘치게 표현하는 사람에게 잘 나온다. 하지만 너무 지나치거나 너무 모자라는 것은 자신의 부덕함을 나타낼 뿐이다. 그러니 마음을 잘 다스려 중용의 도를 익히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아주 어려운 주문이긴 하지만 말이다.

  

★ 아카나 분류

 

1. 일반적 의미 : 교류, 인연, 사교, 친절, 균형, 온도조절, 왕복

 

2. 건강적 의미 : 허리, 방광, 혈액순환, 스트레스, 저혈압, 수족냉증

 

3. 장소적 의미 : 공항, 선박, 바다,온천, 은행, 통신센터, 항공센터.

 

4. 직업적 의미 : 통신회사, 외환 딜러, 항공승무원, 해운업

 

5. 애정의 의미 : 사교성, 이신전심, 먼 데서 온 인연, 국제결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