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당신이 연애를 못하는 이유 10가지

연애에 대한 환상을 갖고 있다.

 

the-reason-no-love-01

로맨스 드라마 좋아하시죠? 운명을 믿으시나요? 드라마가 인기 있는 이유는 현실과 다르기 때문이고, 드라마 주인공에 열광하는 이유는 현실에 없기 때문이에요. 이제 그만 드라마에서 나오세요! 첫 눈에 반하는 연애를 지향하던 연애 고수녀는 이런 말을 남겼다고 해요. 만나보니 그 놈이 다 그 놈이더라..

 

스스로에 대한 자기애가 강하다.

 

the-reason-no-love-02

자존감과 자기애가 강한 건 좋아요. 하지만 나를 너무 과대평가하고 있는 건 아닐까? 한 번쯤은 생각해보세요. 객관적으로 나를 한 번 바라보고, 나의 장점과 단점을 제대로 알게 된다면 이성에게 더 매력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나만의 특...력을 찾을 수 있을거에요.

 

어떠한 상황에서도 자기 합리화를 잘한다.

 

the-reason-no-love-03

아직도 자신이 연애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세요? 자기 합리화를 잘 하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충고나 조언을 귀담아 듣지 않아요. 그래서 더더욱 연애를 하기 위한 노력은 하지 않죠. 이제 그만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도 듣고, 인정해야 연애를 할 수 있어요.

 

나 좋다는 사람은 또 싫어한다.

 

the-reason-no-love-04

첫 눈에 반하는 연애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특징이죠! 나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큰 흥미를 느끼지 못해요. 항상 내가 첫 눈에 반해 좋아할 만큼 완벽한 사람을 기다리죠. 정말 연애를 하고 싶다면, 내가 좋아하는 사람도 좋지만 나를 좋아해주는 사람에게도 기회를 주는 게 좋겠죠?

 

눈이 높다는 소리를 많이 듣는다.

 

the-reason-no-love-05

눈이 높거나, 보는 눈이 특이하다는 소리를 많이 들어요. 그러다 보니 주위에 웬만한 이성은 마음에 들지 않죠. 마음에 들다가도 작은 결점이라도 발견하면 금방 애정이 식어버려요. 나도 다른 사람들도 누구든 완벽한 사람은 없다는 걸 받아들이세요. 눈을 조금만 낮춘다면 주위에 괜찮은 사람이 많다는 걸 알게 될 거에요~

 

연애하고 싶다면서 막상 소개해주면 귀찮다고 안 나간다.

 

the-reason-no-love-06

이미 혼자에 익숙해진 솔로들은 누군가를 위해 꾸미고 신경 써야 한다는 사실이 너무 귀찮게 느껴질 거에요. 하지만 평생 연애를 하지 않고 혼자 살려는 것이 아니라면, 더 이상 익숙해지면 안돼요. 당장 예쁘고 멋있게 하고, 집 밖으로 나가세요~!!

 

남의 연애 상담은 또 그렇게 잘해준다.

 

the-reason-no-love-07

연애를 못 하는 사람이 연애를 모르는 건 아니에요. 이런 상황에서는 어떻게 해야 할 지, 저런 상황에서는 또 어떻게 해야 할 지, 누구보다 잘 알 수도 있어요. 하지만 알기만 할 뿐, 실천하지 않는다면 쓸모 없죠! 또 솔로들은 시간이 많아 친구들의 얘기를 잘 들어주죠. 그렇게 남의 연애 얘기에 재미있어 하고, 화를 내기도 하지만 결국 그건 그 친구의 일! 나부터 챙기자구요~

 

정말 괜찮은 사람이 나타났다 싶으면 밀당에서 실패한다.

 

the-reason-no-love-08

이제 정말 괜찮다! 싶은 사람이 와도 이성에게 매력 어필하는 법을 잊었으니 실패할 수 밖에 없죠.. 연애를 하고 싶은 마음만 급하니까 섬세하게 이성을 대하지 못하고, 심하게 밀거나 당기거나, 아니면 상대방에게 밀리고, 끌려 다니다 상처만 남기도 해요.

 

연애를 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연애 할 상대이긴 하지만, 연애를 하려는 자신의 마음가짐이 더 중요해요. 연애 못 하는 이유를 보며 내 얘긴가? 싶었다면, 이제 마음먹고 옷깃과 함께 새로운 연애를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