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타로카드 분석 메이저 아카나 낱장풀이 - 2. 여자교황 (The high priestess)

여자교황 (THE High priestess)




★ 아카나 풀기


내면세계가 깊고 어머니의 포근함처럼 모든 것을 인내하고 포용하는 자애로운 모습으로 보인다. 전문성과 깊이 그리고 모성애를 상징한다. 교육과 보호의 이미지이기도 한다. 인내와 헌신을 통한 구도자의 느낌을 주기도 한다. 여성적인 섬세함과 강한 리더십을 뜻하므로 개인 전문사업이나 교육자에 적합하고 긍정적이라 할 수 있다.


★ 아카나 읽기


손을 들고 있는 황금색 책의 이미지가 나타내듯이 남을 선도하거나 전문성 있는 분야, 교육, 회계, 출판, 상담, 글을 쓰는 일에도 능력이 있음을 나타내며 온몸을 감싸고 있는 옷이 상징하듯 드러나 있는 것보다는 감추어진, 내재된 잠재력이 훨씬 강하다. 공부를 하려고 하거나 전문직 분야로 가려는 사람,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이나 간호학 혹은 의학 분야로 진출하려는 사람에게 매우 길한 카드다.


그림이 상징하듯 선생님이나 젊잖고 지적인 분야에서의 성공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대인관계에서 자신을 잘 드러내지 않으려 하거나 타인과의 교류에는 때로 소극적일 수 있음을 나타낸다. 여자로서의 모성애나 자애로움을 지닌 사람을 뜻하며 친밀감 있고 안정감 있는 분위기를 드러내준다.


이 아카나가 자주 등장할 사람들을 간호학을 전공하고 있거나 그와 관련된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많다. 연애 문제에서는 알고 지내지만 주변의 시선 탓에 그 사이가 진척되지 않아 갈등하고 있는 상황일 것이다. 또한 사람과의 유대나 친구 관계에서 자신이 주도적인 입장에 서며 친한 사람 외에는 만남을 꺼려하는 경향이 있다. 자신의 문제를 솔직하게 드러내지 않으며, 결혼이 늦는 편이다.


★ 아카나 분류


1. 일반적 의미 : 비밀, 신비, 학업, 자기성찰, 지식, 지혜, 능력, 모성애


2. 건강적 의미 : 자궁, 신장, 임신, 발열, 관절염, 시력, 오래된 병


3. 장소적 의미 : 서점, 철학관, 산부인과, 병원, 교회


4. 직업적 의미 : 역술인, 무당, 산파, 교육자, 회계사, 관리자, 간호사


5. 애정의 의미 : 은둔, 유보, 내성적, 불륜, 기다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