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타로카드 분석 메이저 아카나 낱장풀이 - 4. 황제 (The Emperor)



황제 (The Emperor)



★ 아카나 풀기


과시욕을 나타낸다. 심픙에서는 심리적 안정감이 있으나 표면적으로 불안감을 표출한다. 누구나 여유롭기를 바라지만 그것은 자신의 책임을 다했을 때 얻어지는 것이다. 과시나 만용은 자신을 궁지에 몰리게 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누군가를 느긋하게 기다리는 듯한 황제의 자세는 기대감을 심어주고, 문제에 잘 대응하여 다른 차원의 세계를 열려한다는 점에서 좋은 의미를 지닌다.


★ 아카나 읽기


잠재된 지도력을 갖춘 사람이나 두뇌형의 사람에게 자주 등장하는 아카나다.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안정된 사업체를 경영하고 있거나 가까운 장래에 그러한 자리에 오르게 될 것이다. 보안업무나 경비직 같은 경찰 고위직에게 자주 등장한다. 형제 가운데 막내로 태어났어도 장남 역할을 하고 있거나 가업을 계승하고 있는 경우, 아니면 물려받은 재산이 많거나 부동산에서 이익을 본 경우에 이 아카나의 의미는 남다른 것이다. 그는 황제의 자세에 대한 교훈을 잊지 말아야 한다. 돈을 많이 다루는 업무에 종사하는 사람일 경우 긴장과 이완의 조화가 필요하다. 자신이 진행하고 있는 일을 확장하려는 생각이거나 좀더 구체화시켜서 밀어붙이려 한다면 그 결과가 좋을 것이다.

연애에서는 남자의 경우에 아버지같이 자상하고 친절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과민하게 반응하고 집착한 나머지 상대를 옭아매려는 탓에 자잘한 다툼이 야기되기도 한다. 여유를 갖고 천천히 가야 한다. 여자의 경우에는 과도하게 상대의 의도를 넘겨짚는 것으로 말미암아 오해가 생길 우려도 있다. 한쪽이 다른 한쪽의 의중을 잘 헤아려야 한다는 점에서 겉으로 드러난 것 너머에 있는 장점을 봐야 한다.


자신의 신념이나 의지는 대개 긍정적인 편이지만 자존심이나 아집이 강하여 타협을 모르므로 원만한 대인관계를 위해 좀더 부드러운 자세가 필요하다. 한 수접고 들어간다고 해서 자신이 가진 장점이 무너지는 것은 아니다. 어리서겍 화를 내어 차려진 밥상을 걷어차지 말자. 정치에 청운의 뜻을 품고 있어 그 분야와 관련된 직업에 종사하거나 건축설계 또는 건축업 등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다.



★ 아카나 분류


1. 일반적 의미 : 권위, 권력, 자신감, 고위직, 완고함, 비즈니스


2. 건강적 의미 : 심근경색, 협심증, 동맥, 지방간


3. 장소적 의미 : 시청, 부동산, 국가기관 건물, 특허청, 고급 레스토랑


4. 직업적 의미 : 건축가, 정치인, 고위 간부, 외교관, 부동산업, 무역상


5. 애정의 의미 : 이기적 사랑, 마초 기질, 보호자, 연상의 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