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타로카드 분석 메이저 아카나 낱장풀이 - 3. 여왕 (THE Empress)



여왕 (THE Empress)



★ 아카나 풀기


현재의 상황에 만족하지 않은 상태다. 자기 관점을 굽히지 않으며 불만족을 의미한다. 여왕의 지위와 능력에서 재물을 활용하는 풍요로움이나 금전적인 문제를 잘 처리하는 사람이라는 의미를 끄집어내기도 한다. 그러나 방패나 방패 속의 독수리 문양이 보여주는 것처럼 최고를 지향하는 까닭에 까다롭고 따지기 좋아하는 경향이 있는가 하면, 일처리에 완벽을 기해 큰 신뢰감을 주어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다. 자기 주관이 뚜렷해서 생각보다 어려운 임무를 떠맡기도 한다.


★ 아카나 읽기


외모가 빼어난 사람이 많은데, 이상하게도 외동딸이나 장녀가 잘 뽑곤하는 카드다.


여왕 아카나가 자주 등장하면, 글이나 외국어에 관심이 많아 관련된 일을 준비하는 사람일 것이다. 직업이 외교 분야나 세무업무.보건업무에 연관된 공무를 보는 사람일 가능성이 높다. 상상력이 풍부하고 이지적이어서 자기표현을 잘 하지만 어딘지 방어적인 성향이 있어 오해를 사는 경우도 적지 않다.


연애에서는 결혼을 전제로 하는 사귐보다 만남 그 자체를 중시하며 이루어지지 않는 사랑으로 연애를 끝내는 경우가 많다. 대체로 이 아카나와 가까운 사람은 외로움을 잘 느끼면서도 혼자 있기를 좋아하는 타입이다. 자기 자신에 대한 자긍심이 강하고 완벽한 것을 추구하는 성향이 있다.


여자의 경우에는 사회적인 능력이 있거나 금전적으로 풍요롭다. 남자의 경우에는 남성적인 매력과는 다소 거리가 먼 지적이고 섬세한 감정의 소유자다. 사소한 일에도 신경을 곤두세우며 잡다한 근심을 해서 스스로 지치게 만들기도 한다. 고민이 있어도 잘 말을 하지 않아 궁금증을 자아내곤 한다.


★ 아카나 분류


1. 일반적 의미 : 지성, 문필, 이해심, 자의식, 순수, 청결


2. 건강적 의미 : 두통, 고민, 스트레스, 갑성선, 울화병


3. 장소적 의미 : 언론기관, 학교, 병원, 저택


4. 직업적 의미 : 작가, 기자, 사회운동가, 간호사, 평론가, 선생님


5. 애정의 의미 : 매력, 지적, 영리, 보호본능, 이성적 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