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타로카드 분석 메이저 아카나 낱장풀이 - 5. 교황 (The Hierophant)




교황 (The Hierophant)



★ 아카나 풀기


인간관계나 이성관계에 대립이나 갈등적인 요소가 있음을 상징한다. 지도자와 리더십의 이미지라 할 수 있지만 유약한 면모를 보이기도 한다. 카리스마를 내세우기보다 상대방에 대한 배려가 필요하며, 주도권을 쥐려는 경향을 나타내기보다는 타인을 아우르려는 자세가 필요함을 나타낸다. 두 인물이나 상충하는 견해의 조정을 이루어낸다. 왕성한 지식욕으로 정력적인 활동을 펼친다. 한 자리에 너무 오래 앉아 있으므로 다른 사람들의 말을 경청하고 스스로 체험하는 기회를 찾아 몸을 자주 움직이도록 하자.



★ 아카나 읽기


직장을 가지고 있으면서 다른 일에도 손을 댄 검열을 하는 사람에게 자주 등장하는 아카나다. 자영업을 하거나 소규모일지라도 자기 것을 하기 원한다. 일종의 보스기질이 있는 경우가 많다. 타인에게 득이 되는 좋은 충고를 해주면서도 정작 자신의 것을 잘 챙기지 못하는 성향이 있다. 일을 만들기를 좋아하지만 수습하지 않고 뒤로 물러서서 누군가가 해결해주길 기다리는 습성이 있다. 


성경이 급해 화를 잘 내는 다혈질의 사람인 경우가 많으나 그래도 주변 사람들로부터 미움보다는 귀여움을 받는다. 확고한 자기 신념이 있는 사람이지만 융통성이 부족하여 어떠한 일을 계획하면 급하게 밀어붙여 빨리 끝내야 직성이 풀리는 사람에게 자주 나오는 카드다. 겉으로는 남성적이고 듬직해 보이지만 자신의 이미지와는 반대로 속마음이 여리고 감성적인 사람인 경우도 많다.


연애에서는 권위적이고 가부장적인 성격 탓에 여자들의 환심을 잘 사지 못한다. 애인이 있는 경우에는 오히려 깊이 사귀고 있기보다는 일시적인 만남이거나 그리 깊은 관계가 이닐 경우에도 자주 나온다. 리더십이 강한 남성을 원하는 여성의 경우에는 이러한 남성과 원만한 관계를 지속한다. 남성의 경우, 그가 소심한 성격이라면 리더십과 자기표현이 확실한 여성을 만날 것임을 예시한다.


★ 아카나 분류


1. 일반적 의미 : 축복, 교육, 관대, 철학, 정신세계, 리더, 회의


2. 건강적 의미 : 심장, 머리, 혈압계통, 경련, 혈액순환, 흉부


3. 장소적 의미 : 성당, 사찰, 회의실, 결혼소개소


4. 직업적 의미 : 회장, 종교인, 자문위원, 감독, 코치


5. 애정의 의미 : 인자함, 이해심, 포용력, 권위, 참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