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타로카드 분석 메이저 아카나 낱장풀이 - 7. 전차 (The Chariot)



전차 (The chariot)



★ 아카나 풀기


이사, 여행, 기분전환 등과 같은 이동문제와 관련이 깊다. 현실적인 장애도 내포하고 있으나 의지로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이성관계에서는 이중성이나 양면성을 발견하고 놀라거나 갈등을 겪을 것임을 암시하기도 한다. 직업상 작기표현을 충실히 할 수 있는 분야라면 매우 긍정적이다.


★ 아카나 읽기


기전차의 이미지가 갖는 상징성 떄문인지 레저 분야의 업종에 종사하는 사람이나 버스와 택시 같은 운송업, 해운항만, 택배회사에 종사하는 사람에게도 자주 나오는 아카나다. 성격은 거침이 없고 밝다.


또한 한 군데에 오래 머물지 못하는 기질이 있기 때문에 영업 분야의 적성과 운이 강함을 나타낸다. 군대생활을 연장해서 직업으로 삼으려 한다면 나쁠 것이 없을 것이다. 전문성을 가진 학술발표보다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가 있는 강의, 예를 들어 유행어나 유행 시리즈 등을 섞어 강의를 하는 것이라면 대단한 흥행을 몰고 올 소질이 다분하다. 대중의 지명도가 높은 말재주꾼에게 자주 나오는 아카나다. 


연애에서는 새로 만난 사람과 깊은 사이로 쉽게 발전할 수 있다는 의미를 지닌다. 하지만 애인이 있는 경우라면 좀 곤란한 상황이 닥칠 것임을 암시한다. 느닷없는 회의를 조심해야 한다. 또한 사귀는 사람과 이별을 하거나 이별에 이르지 않더라도 마음이 돌연 떠나버리는 상황에 처할 수 있다. 따라서 판에 박힌 만남을 지속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적당한 선에서 자기를 돌보며 사랑을 가꾸어야 한다.


★ 아카나 분류


1. 일반적 의미 : 여행, 자동차, 이동, 갈등, 역마살, 일시적인 기분


2. 건강적 의미 : 근육통, 풍토병, 전염병, 멀미, 면역성 저하, 당뇨


3. 장소적 의미 : 도로, 경기장, 연극무대, 주차장, 밀폐된 공간


4. 직업적 의미 : 군인, 경찰, 정보통신, 출판, 유통업, 여행사, 항공사


5. 애정의 의미 : 일회성 연애, 한눈팔기, 바람기, 불확실한 관계